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S INVESTMENT

프로그램 투자


Quant

Python

Macroeconomics

Book


퀀트

자동차 부품주 분석 S-RIM (프로그램 분석) [에스엘]

반응형

자동차 부품주

오늘은 자동차 부품주에 대해서 분석해 보겠습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은 다음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k-electronics.tistory.com/8

 

건설 관련주 분석 S-RIM (프로그램 분석) [gs건설]

건설 관련주 오늘은 건설 관련주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은 다음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k-electronics.tistory.com/8 전자공학의 투자일기 전자공학도가 하는 주식투자 k-electronic

k-electronics.tistory.com

요즘 같은 장에 자동차 섹터는 빼놓을 수 없는 업종입니다.

앞으로 지구촌에서 새로운 먹거리는 스마트폰에서 자동차로 이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자동차 종목도 있지만, 더욱 탄력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자동차 부품에 관심이 생겨 프로그램으로 분석해 봤습니다.

 

car=get_code('https://finance.naver.com/sise/sise_group_detail.nhn?type=upjong&no=36')
lis2up=[]
for i in car:
    try:
        name,r=srim(i)
        lis2up.append([name,r])
        time.sleep(1)
    except:
        print('이회사 에러')   

자동차 부품주의 경우 상당한 종목들이 있습니다.

역시 반도체, 자동차, 바이오의 나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총 3848초에 걸쳐서 분석을 완료했습니다.

 

soonwe = sorted(lis2up, key=operator.itemgetter(1),reverse=True)
print(soonwe)

[['골든센츄리', 403.5523296305502], ['세원물산', 338.5743661365844], ['한라홀딩스', 166.52396702248208], ['디티알오토모티브', 158.0765375682959], ['에스엘', 80.18317192687425], ['한국큐빅', 53.38364250739443], ['SNT모티브', 47.99974153001998], ['현대모비스', 43.838551914965116], ['대유에이피', 40.803212973505445], ['모베이스전자', 38.83065082183345],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29.065290489755775], ['코프라', 25.330201583406403], ['크린앤사이언스', 22.204164870072844], ['우리산업', 4.558268845864354], ['만도', 0.20875846295456651], ['인팩', 0], ['디아이씨', 0], ['삼성공조', 0], ['대유플러스', 0], ['세종공업', 0], ['계양전기', 0], ['세방전지', 0], ['엔브이에이치코리아', 0], ['태양금속', 0], ['성우하이텍', 0], ['네오오토', 0], ['넥센', 0], ['한국프랜지', 0], ['금호에이치티', 0], ['금호타이어', 0], ['지엠비코리아', 0], ['동아화성', 0], ['유니크', 0], ['경창산업', 0], ['티피씨글로벌', 0], ['넥센타이어', 0], ['케이비아이동국실업', 0], ['화신정공', 0], ['네오티스', 0], ['에코플라스틱', 0], ['삼기', 0], ['넥센', 0], ['GH신소재', 0], ['코리아에프티', 0], ['부산주공', 0], ['SG&G', 0], ['서진오토모티브', 0], ['코다코', 0], ['대우부품', 0], ['대원강업', 0], ['에코캡', 0], ['일지테크', 0], ['동양피스톤', 0], ['넥센타이어', 0], ['영화금속', 0], ['아진산업', 0], ['KB오토시스', 0], ['유성기업', 0], ['풍강', 0], ['디젠스', 0], ['글로벌에스엠', 0], ['핸즈코퍼레이션', 0], ['한일단조', 0], ['평화홀딩스', 0], ['DRB동일', 0], ['케이엔더블유', 0], ['서연이화', 0], ['대동금속', 0], ['두올', 0], ['SNT중공업', 0], ['태양금속', 0], ['새론오토모티브', 0], ['화승코퍼레이션', 0], ['삼보모터스', 0], ['SNT홀딩스', 0], ['SJM홀딩스', 0], ['이원컴포텍', 0], ['솔루에타', 0], ['동일고무벨트', 0], ['대원산업', 0], ['영신금속', 0], ['모토닉', 0], ['지코', 0], ['청보산업', 0], ['동원금속', 0], ['세원정공', 0], ['오스템', 0], ['우수AMS', 0], ['에이팸', 0], ['OQP', 0], ['에스제이케이', 0], ['평화산업', 0], ['엠에스오토텍', 0], ['뉴프라이드', 0], ['로스웰', 0], ['성창오토텍', 0], ['현대위아', 0], ['삼원강재', 0], ['계양전기', 0], ['영화테크', 0], ['광진윈텍', 0], ['팬스타엔터프라이즈', 0], ['서연탑메탈', 0], ['오리엔트정공', 0], ['상신브레이크', 0], ['모트렉스', 0], ['우리산업홀딩스', 0], ['캐스텍코리아', 0], ['우신시스템', 0], ['한국앤컴퍼니', 0], ['HDC현대EP', 0], ['한국단자', 0], ['SJM', 0], ['피에이치에이', 0], ['태원물산', 0], ['구영테크', 0], ['체시스', 0], ['대성엘텍', 0], ['서연', 0], ['덕양산업', 0], ['유라테크', 0], ['세화아이엠씨', 0], ['대성파인텍', 0], ['세동', 0], ['SG글로벌', 0], ['화신', 0], ['THE MIDONG', 0], ['유니온머티리얼', 0], ['티에이치엔', 0], ['일정실업', 0], ['트루윈', 0], ['대유에이텍', 0], ['인지컨트롤스', -3.3270073202434727], ['현대공업', -11.524572144557993], ['유니테크노', -25.479009610772714], ['세원', -43.871070013210044], ['한온시스템', -43.975040110305876], ['아이에이', -64.6903518914456]]

 

자동차 부품주들은 상당히 고평가 되어있는 종목들이 많았습니다.

그중에서 투자매력도가 있어 보이는 종목은 '에스엘'입니다.

골든 센츄리의 경우 동전주, 세원물산의 경우 거래정지 종목입니다.

순위대로 내려오면서 찾아본 결과 에스엘이 가장 우량하고 상승여력이 많은 종목인 듯합니다.

종목분석(에스엘)


에스엘 제무재표

에스엘의 재무제표를 보면, 21년 컨센서스가 20년 실적 대비 2배 이상입니다.

20년도의 실적도 이미 상당히 좋게 나왔지만, 이를 뛰어넘는 실적이 예상되는 듯합니다.

 

에스엘의 경우 작년 분식회계로 거래정지를 당했습니다. 

좀 불안한 부분이지만, 한번 경고를 먹은 시점에서 회사에서 특별히 주의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에스엘은 자동차 라이트를 만드는 회사로서, 전기차든 내연기관이든 필수 부품입니다. 앞으로 라이트는 더 고도화된 기술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업계가 엄청난 호조를 보이는 시점에서, 필수 부품을 만드는 에스엘의 경우 상당한 실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당 또한 꾸준히 해온 기업으로서, 추정 per 8.17 pbr0.81로 절대 고평가 되고 있어 보이진 않습니다.

동일업종 per의 경우 44를 넘습니다.

 

에스엘 크롤링 결과

현재 주가는 24700원입니다. (21.04.20)

2차 매수 가격인 35952원보다 한참 아래입니다.

일차적인 매도 가는 35000~38000원이며, 적정가는 4만 6천 원입니다!!!!

대략 80퍼센트 정도 수익률을 기대합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부탁드립니다~

[자동차 부품주][에스엘 목표가][파이썬 데이터 분석][프로그램 매매][주식 프로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