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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주 분석 S-RIM (프로그램 분석) [티웨이 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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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주

오늘은 항공주에 대해서 분석해 보겠습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은 다음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https://k-electronics.tistory.com/8

 

자동차 부품주 분석 S-RIM (프로그램 분석) [에스엘]

자동차 부품주 오늘은 자동차 부품주에 대해서 분석해 보겠습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은 다음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k-electronics.tistory.com/8 건설 관련주 분석 S-RIM (프로그램 분석) [gs건설]

k-electronics.tistory.com

21년 6월 2일 항공주들이 상당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6월 2일 항공주

코로나 백신이 풀리고, 참아왔던 여행의 욕구가 터지면서, 그 기대감으로 순환매가 들어왔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저는 항공주에 상당히 비관적입니다. 코로나가 끝나도 해외여행, 특히 유럽, 미국 등등 아시안계 인종차별이 심한 나라에 가기가 선뜻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가격대는 이미 코로나 해제의 기대감을 넘어선 가격 같아서 프로그램으로 분석해 봤습니다.

air=get_code('https://finance.naver.com/sise/sise_group_detail.nhn?type=upjong&no=187')
lis2up=[]
for i in air:
    try:
        name,r=srim(i)
        lis2up.append([name,r])
        time.sleep(1)
    except:
        print('이회사 에러')     

    

항공주의 경우 187의 종목 번호로, 종목수가 적어 128초만에 분석이 완료되었습니다.

 

soonwe = sorted(lis2up, key=operator.itemgetter(1),reverse=True)
print(soonwe)

[['티웨이홀딩스', 0], ['제주항공', 0], ['진에어', 0], ['한진칼', 0], ['대한항공', 0], ['예림당', 0], ['한진칼', 0], ['대한항공', 0], ['아시아나항공', 0], ['티웨이항공', -51.56909982443686]]

 

항공주의 경우 대부분의 회사의 예상 roe가 회사채 수익률을 넘기지 못해서 티웨이 항공을 제외하고는 분석의 의미가 없습니다. (차라리 회사채에 투자)

 

대한항공


대한항공 재무제표

대한항공의 경우 수화물로 인해서 코로나에 불구하고 실적이 좋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1년도는 적자를 예상하고 있으며, 22년에도 1.93% 밖에 예상되지 않습니다. 

실적은 점점 회복될것으로 보이지만, 그 기대감의 가격은 현재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리포트의 경우에도 중립(33460원)으로 거의 매도 리포트나 다름없어 보입니다..

티웨이 항공


 

티웨이항공 재무제표

22년의 roe의 경우 14.18로 21년보다 많이 실적을 회복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는 21년도의 실적이 너무 개판이라서 상대적으로 좋아 보일 뿐 좋은 실적은 아닌 듯합니다. 현재 pbr은 6이 넘어가고 있고, 성장주도 아닌 종목이 상당히 고평가 되어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가 완전 종식이 되면 가까운 나라부터 해외여행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럴 경우 저가항공의 수혜가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모멘텀이 있더라도 현재의 가격은 상당히 고평가 되어 보입니다..

티웨이항공 현재 주가 : 3310.06142021992 srim(적정가) : 1603.0925421765369 원 괴리율 : -51.56909982443686

 

티웨이 항공의 적정가는 1600원으로 현재의 가격은 재무제표상으로는 설명이 되지 않는 가격입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부탁드립니다~

[항공주][대한항공 목표가][파이썬 데이터 분석][프로그램 매매][주식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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